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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시장 브랜드 이미지 현대차 '대세'

'중국사회 가장 책임감 있는 기업' 2년 연속 선정

김병호 기자 기자  2012.02.22 17:5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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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중국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연속 '중국사회 가장 책임감 있는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그룹은 22일 중국 베이징 조어대 국빈관에서 열린 '제7회 중국 기업사회책임 국제포럼'에서 중국 현지에서 펼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1 중국사회 가장 책임감 있는 기업'에 선정됐다. 이번 '2011 중국사회 가장 책임감 있는 기업'은 중국 내 12개 기업인 국가개발은행, 중국석유화학 등이 수상했으며, 이 중 한국기업으로는 현대차그룹이 유일하다.

   
현대차그룹이 2008년부터 2011년까지 실시한 내몽고 사막화 방지 초지 조성사업인 ‘현대그린존’에 자원 봉사자로 참가한 한국 대학생들의 현지 봉사활동 모습.
현대차 관계자는 "특히 이번 상은 기업 책임 분야에서 권위를 자랑하는 '중국 기업사회책임 국제포럼'에서 수여한 만큼, 현대차그룹이 중국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최고 기업으로 공인 받았음을 의미한다"며 "중국 내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한층 힘이 실릴 것"이라 기대했다.

'중국 기업사회책임 국제포럼'은 올해로 7회째로 중국신문사와 신문주간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며,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상무부, 국가공상총국 등 중국 정부 주요기관들이 공동 참여하는 권위와 전문성을 갖춘 사회공헌 관련 포럼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황사 발원지 가운데 한 곳인 내몽고 차깐노르 호수의 사막화 및 생태계 파괴 방지 프로젝트인 '현대그린존(Hyundai Green Zone)' 사업을 통해 2008년부터 2011년까지 4년간 총 3800만㎡ 규모의 초지조성에 성공했으며, 대지진으로 피해가 컸던 쓰촨성 등지에 주민 거주환경 개선을 위한 '기아가원(Kia Village)' 사업을 펼쳐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