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직 CEO가 말하는 ‘피드백’ 전략은?

김정문알로에 최연매 대표·김상범 상무 공동 저술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2.22 17:11: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많은 기업들이 경영 화두로 내건 ‘소통’. 흔히 커뮤니케이션이라고도 하는데, 여기에서 소통은 경영자와 직원들 간이나 기업과 소비자 사이를 모두 아우르는 의미다. 기업들이 저마다 이 같은 소통을 강화하면서 그 일부분인 피드백(feedback)의 중요성 역시 대두되고 있다.

   
‘피드백-탁월하게 하는 힘’.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피드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음에도 실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 이런 가운데 현직 CEO가 피드백 매뉴얼을 담은 책을 출간해 주목받고 있다.

김정문알로에 최연매 대표와 국내 세일즈 코칭 1호 박사인 김상범 경영총괄 상무가 공동으로 저술한 ‘피드백(Feedback)-탁월하게 하는 힘(이하 피드백)’이 바로 그 책이다. 

‘피드백’은 국내 최초로 피드백 매뉴얼을 다룬 실용서적으로, 평범한 관리자가 탁월한 코치로 도약하기 위해 필요한 리더십 중 하나로 피드백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2부분으로 구성되며 1부 ‘생존과 변화의 핵심-피드백!’에서는 관리자가 직원들에게 기대와 목표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이것이 잘 실행되는지 관찰을 통해 지속적인 피드백을 해야 성과를 낼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2부 ‘피드백 기술, 실천의 모든 것’에서는 실제 기업 현장과 경영 실전에서 일어난 사례를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효과적인 피드백 방법과 노하우 등 피드백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피드백’을 저술한 최연매 대표는 국어교사 출신의 CEO다. 감성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으로 특히, 여성들의 자기계발과 성장에 기여해왔다. 공동 저술자 김상범 상무는 세일즈 코칭 분야 전문가로, 현장에서의 경험과 학문적 연구를 통해 기존 영업 관행을 깨고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