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 고흥-보성군 상생발전 업무협약

장철호 기자 기자  2012.02.22 15:17: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고흥군과 보성군이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박병종 고흥군수와 신태균 고흥군의회 의장, 정종해 보성군수, 선병진 보성군의회 의장 등 고흥군과 보성군 관계자 20여명은 22일 보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양 군간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군간 지역발전을 위한 선진시책 공유 등 군정 다방면에 걸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상호 우호증진 및 공동발전을 도모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공동발전을 위한 연계 협력사업 발굴 △관광, 축제 등 상생 협력체계 구축 △농수축산물 유통활성화 방안 모색 △양 지자체 선진시책 정보공유 △지역발전 심포지엄 공동개최 및 △인적.물적 자원 공동 활용 △행정구역 경계지역에서 발생하는 문제 공동 해결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양 군은 오래전부터 지리적 인접성을 토대로 서로 협력 가능한 정책과 지역개발 방안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왔던 만큼, 앞으로도 이러한 기반을 통해 공동발전해 나가자”고 말했다.

정종해 보성군수는 “이곳 보성에서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2012 여수세계박람회가 3개월 앞으로 다가온 만큼, 양 군의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연계 협력사업 발굴 등 군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체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