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티브이로직 "스마트기기로 기업정보 확인하세요"

국내 최초 투자자 위한 IR 앱 개설

정금철 기자 기자  2012.02.21 14:25: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방송장비 전문기업인 티브이로직(121800·대표 이경국)이 국내 최초로 투자자를 위한 기업설명(IR) 어플리케이션을 개설했다.

이 업체는 21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 같이 밝히고 티브이로직에 대한 다양한 투자정보를 담은 IR 앱은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IR 앱은 투자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정확한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가독성을 증대해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겠다는 취지에서 개발됐다. 특히 푸시알림기능을 통해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실시간으로 알려줘 생생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또 이 앱은 회사에 대한 상세한 소개는 물론, 다양한 제품 동영상을 통해 회사와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주가차트, 실적보고서, 산업동향리포트, 공시, 뉴스 등 핵심적인 투자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IR자료 및 기업설명회 일정 등도 볼 수 있다.

아울러 CEO의 경영 비전을 담은 'CEO 메시지'는 대표이사의 육성이 담긴 동영상을 활용해 회사의 경영 현황과 미래비전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는데 역점을 뒀다.

화면구성은 티브이로직의 주요 제품인 고해상도 모니터 제품의 콘셉트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접목해 고화질의 다양한 컬러를 사용했다. 또 유저를 위한 메트로 화면구성(UI)으로 구성해 '원 터치'로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업체 이경국 대표는 "상장 기업은 회사의 성장과 함께 주주들의 이익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고 나아가 투자자와 함께 성장해나간다는 당사의 모토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IR 앱은 주주와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이를 통해 회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IR컨설팅 전문기업인 서울IR컨설팅이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한 티브이로직의 IR 앱은 오는 3월 중순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티브이로직의 기업설명(IR) 어플리케이션 메인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