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명흠 전남 장흥군수 '한국을 빛낸 사람' 수상

‘지방자치발전 공로부문서 녹색휴양관광도시개발 공로 대상

장철호 기자 기자  2012.02.20 16:23: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2012 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식에서 이명흠 장흥군수가 지방자치발전에 공헌한 공로가 인정돼 지방자치 발전 공로부문 '녹색휴양 관광도시개발 공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명흠 장흥군수

2012 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언론인 연합협의회 등이 주관한 이 상은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부문과 일반기업 및 공직 부문 등에서 타의 귀감이 되는 인물들을 선정, 그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하는 상이다.

이 군수는 30여년의 행정경험을 토대로 CEO적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여 문화관광, 물축제, 바이오식품산업단지, 로하스타운, 우드랜드, 노력항-제주간 항로개설, 통합의학박람회, 토요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에는 편백소금집, 비비에코토피아, 무장애테크, 목공예센터를 조성해 연일 방문객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정남진토요시장은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한데 어우러진 곳으로 특히 토요시장 한우는 그 명성이 전국에 널리 알려졌다.

이명흠 장흥군수는 “무엇보다도 5만 군민이 행정을 믿고 지지해준 결과로 오늘의 이 성과는 군정에 적극 동참해 주신 군민과 열심히 일해 준 직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더 열심히 뛰어 모두가 행복한 정남진 장흥을 만들겠다”며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