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코멕스산업, 독일 시장공략 박차

김경태 기자 기자  2012.02.15 13:02: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코멕스산업(대표 박형열 www.ikoma.com)이 2월10일부터 5일간 개최된 세계 최대 소비자박람회인 독일 암비엔테 201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독일을 비롯한 유럽국가와 미주, 아프리카, 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생활용품기업들과 바이어가 모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코멕스산업은 바이오킵스류의 PP소재, 바이오글라스류의 유리소재, 클로켄류의 트라이탄 등 한정되지 않는 다양한 소재의 밀폐용기와 아쿠아글라스 등의 가정용 물병류, 미스워터, 아쿠아리스, 아쿠아리스 380 등의 휴대용 물병류, 아웃도어 용품인 피크닉박스 등을 선보여 해외 유수업체의 많은 거래제안을 받았다.

특히, 곧 국내 론칭계획인 글라스밀폐용기 시리즈는 해외 바이어에 먼저 선보여, 해외바이어 뿐 아니라, 국내 경쟁업체에서도 큰 이슈가 되었다는 후문이다. 현재 코멕스산업은 깐깐한 유럽인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아 해외매출의 절반 이상을 독일 및 유럽국가에서 일으키고 있으며, 유럽 외의 거래선 확장을 위해 중동, 남아프리카 등 전세계 30여개국의 해외바이어와 거래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독일 EMSA, ADDIS 등의 세계 유수업체에서 800백만 달러 이상의 수주를 기대하고 있다.

코멕스산업은 기존 거래선유지와 신규거래선 창출을 위해 매 해 2~3회 세계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암비엔테는 올해 처음 참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