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넷앱이 클라우드 관한 사업 제휴 조인식을 체결했다. |
[프라임경제] SK텔레콤(017670)과 넷앱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휴 조인식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넷앱에 따르면, SK텔레콤은 현재 T 클라우드 비즈를 통해 클라우드 사업의 장점인 비용효율적인 인프라와 솔루션을 제공, 이를 위해 넷앱 스토리지를 채택한바 있다.
넷앱의 파트너 프로그램은 넷앱의 스토리지 기술을 통한 차별화된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개발, 영업 및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한 시장 확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의 원성식 본부장은 “오늘날 IT 기업은 끊임없이 변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유연한 IT 환경 마련이 요구된다”며 “넷앱과의 이번 협력으로 고객들의 고정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면서도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상용화된 제품을 제공해 안정적인 클라우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 넷앱 김백수 대표는 “서비스 제공기업을 위한 넷앱의 파트너 프로그램은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영업 팀 및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한 지원, 마케팅 지원,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스토리지 기술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넷앱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적화된 제품 및 파트너 전략으로 SK텔레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과 넷앱은 3월부터 양사의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T 클라우드 비즈 가입을 위한 공동 마케팅을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