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미니(MINI)가 1960년대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3번이나 우승을 차지한 미니 전통적인 레이싱카의 혈통을 이어받은 2012년형 미니 존 쿠퍼 웍스(이하 JCW)를 출시했다.
미니는 업그레이드된 레이싱카 혈통으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2012년형 미니 존 쿠퍼 웍스를 출시했다. |
이번에 출시한 JCW는 트윈스크롤 터보차저가 장착된 직분사 4기통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00마력과 27.6kg·m(오버 부스트시)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이 엔진은 미니 쿠퍼 S의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에 JCW 튜닝킷을 장착해 출력을 향상시킨 것으로, 지난해까지 5년 연속 최고 자동차 엔진에 수여되는 ‘인터내셔널 엔진 오브 더 이어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이외에도 고온에서도 성능을 유지하는 최적화된 배기 매니폴드와 구경 90mm의 JCW 전용 크롬 피니셔를 장착했다. 특히 고성능 스포츠카에 적용되는 밴틀레이티드 스포츠 브레이크 디스크를 채택해 수막 방지 및 브레이크 냉각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붉은색 4P 스포츠 브레이크를 장착해 고성능 모델에 맞는 제동력을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JCW에는 △전용 레드 스티치 가죽 스티어링 휠 △전용 17인치 스포츠 브레이크와 전용 머플러 △17인치 경량 알로이 휠 등 JCW 에어로 키트가 장착돼 보다 역동적인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성능이 향상된 JCW 엔진키트와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시켜주는 전용 차량 액세서리가 장착됐다. 특히 문을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도어실과 앞 범퍼 그릴 위, 왼쪽 리어램프 측면에 JCW 뱃지가 부착돼 차별화된 특성을 부각시킨다.
한편, 보다 업그레이드된 레이싱카 혈통으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미니 2012년형 JCW 모델은 4530만원(VAT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