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여수박람회장 조성공사가 2월 현재 90%대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다. 사진은 박람회조직위원회 제공. |
[프라임경제] 2012 여수세계박람회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한국소비자브랜드 위원회 주관) 특별상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는 9일 서울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2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여수세계박람회가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수세계박람회는 지난해 12월 28일, 디큐브시티에서 소비자평가단 756명의 현장투표 결과, ‘2012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브랜드’에 선정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근수 여수세계박람회 사무총장은 “여수세계박람회가 소비자들로부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명품 브랜드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에 참석한 엑스포SNS서포터즈 역시 기쁨을 함께 나누며 인터넷을 통해 생생한 현장 상황을 전하느라 분주했다.
SNS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강정원씨는 “여수세계박람회가 국민들에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엑스포를 알리기에 이번과 같이 좋은 기회는 없다“고 말했다.
여수엑스포는 올해 5월12일부터 8월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CNN, 론리플래닛 등이 올해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여수엑스포를 선정한 바 있으며,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