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전남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홈페이지(http://boseong.go.kr)가 지난 1일 사용자 중심의 구성으로 전면 개편됐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모든 이용자가 특정 웹 브라우저에 구애받지 않고 홈페이지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장애인, 고령자 등이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웹 접근성을 강화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보성인, 녹차골보성, 관광객, 복지, 민원, 생활 분야의 정보를 분류하여 아이콘 영역을 배치함으로써 찾고자 하는 분야의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메인홈페이지 각 부분을 링크서비스를 위한 영역으로 할당하여 사용자가 얻고자 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여 꾸민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성군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모바일 스마트시대에 발맞추어 보성군의 각종 정보를 스마트 폰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12개 분야 보성군 모바일 홈페이지(http://m.boseong.go.kr)를 오픈했다.
모바일 홈페이지에는 열린 군수실, 9경(구경하고 싶은), 9미(구미 당기는), 축제, 맛집, 숙박, 교통, 군정정보, 보성갤러리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어 스마트 폰을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보성군의 행정정보에서 관광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바일 홈페이지에 대한 QR코드를 군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배치하여 스마트 폰 이용자들의 모바일 홈페이지 접근에 대한 편의성을 높였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보성군 홈페이지를 찾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좀 더 편리하게 찾을 수 있게 되었으며, 모바일 홈페이지의 오픈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