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화금융네트워크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이명섭)이 6일 고객의 실제 투자포트폴리오에 대한 점검은 물론 시장상황과 재무목표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투자대안을 제공하는 새로운 자산관리서비스 ‘매직 큐브(Magic Cube)’를 출시했다.
한화투자증권이 6일 출시한 원스톱 자산관리서비스 '매직큐브' |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자산관리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절차를 그래픽으로 제공하고 한화의 H를 도형의 3면에 넣은 입체화 로고를 제작해 한화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서비스임을 나타낸 것이 특징이다.
매직큐브는 △‘원스톱(One-Stop)’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자산현황, 투자성향 등에 대한 진단 및 관리를 비롯해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시장상황에 대한 정보를 분석 제공한다. 또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적합한 재무·투자설계를 제안하며 주식 분석 및 매매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모든 자산관리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현실성 있는 고객맞춤형 투자포트폴리오 설계가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고객의 현재 보유자산(타사 금융자산 포함) 포트폴리오 분석은 물론 투자성향 및 금융상품 선호를 고려한 본사추천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고 상담을 통해 고객이 선택한 실제 상품으로 자산을 배분한 actual 포트폴리오 도출 등의 프로세스도 제공한다.
고객의 재무목표가 이론적인 모델 또는 자산군이 아니라 실제 투자상품으로 달성될 수 있는 투자대안을 제시하도록 했다. 특히 액추억(actual) 포트폴리오는 각 투자상품의 실제 데이터를 사용해 설명력을 높였다.
△고객특성에 맞는 재무설계 및 자산관리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재무진단을 거쳐 세운 계획을 고객이 선택한 목표달성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시뮬레이션하고 결과를 토대로 재무·투자설계로 실행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이 속한 동일그룹 대비 재무상태에 대한 비교분석 자료도 지원된다.
△금융상품 및 금융지표 정보에 대한 분석도구도 제공한다. 각종 금융상품(주식·펀드·채권·랩·보험상품 등)과 주요 경제지표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함은 물론 개별 금융상품을 시장상황 및 경제지표와 연동 분석하는 종합차트 기능을 추가해 상품 분석결과의 설득력을 한 단계 높였다.
이밖에도 고객은 상담을 받는 거의 모든 과정에서 관련 보고서(금융상품보고서-펀드·랩·채권 등, 재무/투자설계보고서·고객자산현황보고서 등)를 제공받고 강화된 고객관리 및 마케팅 관리 기능을 통해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매직큐브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30일까지 고객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매직큐브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한 경품 추첨과 매직큐브를 통해 행사 기간 중 1000만원 이상 자산 순증을 기록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지급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화투자증권 영업총괄본부장 정민호 상무는 “누구나 자산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만 시장상황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운 금융상품이 쏟아지면서 어려움이 많은 것이 현실”이라며 “매직큐브는 고객의 니즈는 물론 실제 보유자산과 시장상황을 반영하는 포트폴리오 설계와 시뮬레이션 기능을 더 강화해 최적의 투자대안을 컨설팅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정 상무는 또 “보다 현실감 있게 맞춤화된 자산관리컨설팅을 받으면서 고객이벤트가 제공하는 혜택도 누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