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만명이 이용하는 ‘T스토어’의 KT, LGU+ 가입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 |
[프라임경제] SK플래닛 ‘T스토어’는 KT, LGU+ 가입자가 5일 기준으로 100만명을 넘어섰다.
SK플래닛 관계자에 따르면, ‘T스토어’는 2009년 9월 SK텔레콤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후 ‘개방’과 ‘공유’의 오픈마켓 운영 취지에 따라 2010년 5월부터 통신사에 관계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개시 직후인 2010년 6월에는 ‘T스토어’의 KT, LGU+ 가입자가 7000명 정도였다. 하지만 2011년 9월 누계 가입자 수 30만명을 돌파한 후 4개월여만에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KT가입자는 60만명, LGU+ 가입자는 40만명이다.
이는 KT, LGU+ 가입자 2명 중 1명은 하루 한 번 이상 ‘T스토어’를 방문하고 있는 것이다.
SK플래닛 관계자는 “100만명의 KT, LGU+ 가입자가 ‘T스토어’를 이용하는 이유는 국내 이통사 및 글로벌 앱스토어와 구분되는 ‘T스토어’만의 차별점이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T스토어’를 이용하고자 하는KT와 LGU+ 고객은 ‘T스토어’ 모바일 웹사이트에 접속해 ‘T스토어’를 휴대폰에 설치하면 된다.
SK플래닛 박정민 T스토어사업부장은 “‘T스토어’는 상생과 혁신, 그리고 개방 정신을 기반으로 국내외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콘텐츠 유통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