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진해운그룹이 3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최은영 회장(사진) 주재로 현지인 매니저를 대상으로 해 2012년 2차 ‘스마트 매니지먼트(Smart Management)’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한진해운 및 관계사의 해외지역 현지인 매니저 16명과 본사 임원 및 팀장 등 총 30여명이 참석해 지난 1월6일 열렸던 ‘Smart Management’ 회의에서 논의된 사업전략 및 계획달성 방안을 공유했다.
최은영 회장은 “한진해운그룹의 올해 흑자전환을 위해서 전 세계 한진해운인 모두가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철저한 체질개선과 수익성 위주의 사업전략을 실행해야 한다”며 “본사와 현지 직원들 사이에서 현지인 매니저들의 가교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진해운은 전 세계에 4지역본부 50개 지점 53개의 영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 육상직원 3900여명 가운데 약 76%에 해당하는 3000명 가량의 해외 현지인 직원들이 근무 하고 있다.
한편, 한진해운은 앞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전 세계 모든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