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가 1월 국내 LTE폰 시장에서 78만대를 판매, LTE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
[프라임경제]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 노트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LTE폰 시장 점유율 66%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국내에서 판매된 갤럭시 노트는 지난 1월 기준, 78만대이며 이는 3분에 2에 달하는 규모다.
특히, 갤럭시 노트는 출시 이후 60여일 만에 공급 기준, 70만대를 판매했다. 또 일개통 1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는 등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어 LTE 시대의 대표 스마트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5.3형의 갤럭시 노트는 HD 슈퍼아몰레드로 선명하고, 감성적인 S펜 등과 같은 혁신 기능이 접목돼 기존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의 차별화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있어 향후에도 판매 확대가 예상이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출시된 ‘갤럭시SⅡ HD’도 선보인지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82만대를 돌파했고, ‘갤럭시SⅡ LTE 시리즈’는 일 개통량 1만대를 상회하는 판매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3G 시장에서 ‘갤럭시SⅡ’는 지난달 누적 판매 500만대를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