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존이 압축방식을 사용하지 않고도 비디오와 오디오를 전송할 수 있는 HDMI 1.4b 규격 인증을 획득했다. |
[프라임경제] ㈜디지털존이 고성능 영상 분배기 204모델과 208모델이 HDMI 인증 센터(ATC)로부터 HDMI 1.4b 최신 규격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HDMI(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1.4b 규격은 압축방식을 사용하지 않고도 비디오와 오디오를 전송할 수 있는 규격으로 3DTV, 3D게임, 3D블루레이의 필수 규격이다.
특히 HDMI 1.4b 규격은 실제와 같은 화질인 풀HD 3D 영상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3개의 컬러 영역을 추가로 지원한다.
또 랜 케이블 없이도 네트워크 장치끼리 100Mbps의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HDMI 이더넷 채널기능이 추가 됐으며, 전송 받은 오디오 데이터를 HDMI 케이블로 재전송 할 수 있는 오디오 리턴 채널 기능이 더해졌다. 뿐만 아니라 HDMI 규격 이외에 미니나 마이크로 커넥터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디지털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등 다른 포터블 기기와 연결시켜 사용할 수 있는 HDMI 마이크로 커넥터 지원 기능이 접목됐다. HDMI 1.4 규격은 HDMI 1.2, HDMI 1.3 규격과 호환된다.
디지털존 관계자는 “HDMI 1.4b 규격 인증을 받은 HDMI 분배기는 HDMI 케이블을 이용해 초고화질 영상과 오디오 신호등을 일체의 왜곡 없이 풀 HD TV, 풀 HD 3DTV 등에 동시에 분배한다”며 “204 모델은 2개의 입력과 최대 4개의 출력 단자를 제공하고, 208 모델은 2개의 입력과 최대 8개의 출력 단자를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