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GS홈쇼핑은 2011년 매출 9061억원, 영업이익 1061억원, 당기순이익 1924억원을 달성했다. 2010년 대비 매출은 14.4% 늘어났고 영업이익은 9.0%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97.9% 증가했다.
GS홈쇼핑은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한 이유로 작년 3월 GS강남방송과 GS울산방송 매각이 완료되면서 발생한 매각이익이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업부문 별로는 TV쇼핑 부문의 매출액이 6382억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17.4% 증가했으며 인터넷 부문도 전년비 19.5% 증가한 1730억 원을 기록했다. 카탈로그는 540억 원으로 20.4%감소했다.
외형 거래규모 지표인 취급액의 경우 2조5429억원으로 15.9% 성장했다.
한편,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0% 성장한 2634억원, 영업이익은 20.8%줄어든 269억원이다. 당기순이익은 -1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3.4% 감소했는데 이는 디앤샵과 인도사업의 영업권 일시 상각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