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상 “2~3년내 글로벌거점 日연수출 1000억원 달성”

일본 대형 유통도매업체인 악세스사와 식품 제조·유통 등에 관한 MOU 체결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1.30 08:44: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상(001680)이 일본 대형 유통도매업체인 악세스(ACCESS)社와 일본시장 내 식품의 제조, 유통, 판매 분야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대상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신규 카테고리 시장 발굴, 유통망 확보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악세스사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대상은 그 동안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일본시장을 주요 전략거점으로 삼고 지난 2010년부터 일본 악세스사와 활발한 거래관계를 유지해왔다. 악세스사는 대상의 ‘마시는 홍초’를 비롯해 ‘순창 장류’ 등 다양한 상품이 일본시장에서 자리 잡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악세스사 오이즈미 신이치 상무, 나리타 유이치 전무, 타나카시게하루 사장, 대상 명형섭 사장, 대상홀딩스 박용주 사장, 대상 최성수 해외사업본부장, 대상재팬 유윤상 대표(좌측부터).
대상은 이번 MOU 체결을 바탕으로 일본시장에서 2~3년내 연간수출액 1000억원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대상재팬 유윤상 대표는 “대상과 악세스사는 향후 일본시장에서 한식이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활발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마시는 홍초’에 버금가는 다양한 인기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일본 내 식품한류 열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악세스사는 연매출 1조3000억엔에 달하는 유통도매사다. 일본 내 대형 할인점과 수퍼체인, 편의점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식품뿐 아니라 의약품, 화장품, 비료 등 판매와 화물운송취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