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계원조형예술대학, 겨울방학 어린이캠프 개강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2.28 09:25: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계원조형예술대학(학장 강영진) 평생교육원 수신재는 오는 1월 8일까지 어린이 영재창의캠프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내달 9일 개강하는 영재창의캠프는 만 6세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캠프의 목적은 어린이들에게 잠재된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 창의적인 발상을 통해 영재교육을 실행하는 것. 이를 위해 미술캠프, 쿠킹캠프, 영어캠프 등이 개설된다.
   

 수신재 영재창의캠프는 디자인 예술 특성화 대학인 계원조형예술대학 교수진들이 직접 프로그램 개발에 나선 평생교육원 특별 프로그램. 대학의 차별화된 예술교육을 영재성 발굴에 접목, 창의력 개발과 사고 발상 능력에 중점을 둔 강좌를 개설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미술캠프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스토리를 꾸미고 인형극을 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순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동화 창작하고 인형극 하기>, 사물을 있는 그대로 관찰하는 훈련을 통해 감성을 일깨우고 창의적인 표현을 익히는 <EQ로 그림 그리기>, 소재의 형태나 색깔을 활용한 조형놀이로 창의력을 이끌어내는 <조형놀이> 등의 강좌가 마련된다. 

쿠킹캠프에서는 그림책에 나오는 상상 속의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동화 속 요리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필요한 영어 문장을 듣고 말하게 되는 영어캠프 <영어야! 놀자~> 등의 강좌가 개설된다. 

허옥련 교수(수신재 부원장, 멀티미디어디자인과)는 “디자인과 예술을 영재교육에 적용하면 어린이들의 관찰력, 순발력, 상상력을 이끌어내는데 효과적”이라며 “겨울방학을 맞아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영재캠프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계원조형예술대학 평생교육원 수신재 홈페이지(http://ssj.kaywon.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강문의 : 031-420-06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