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주요건설사들, 전문인력 채용 '봇물'

삼성·SK·대우·동양·호반 등 주요 건설사 경력 채용

김경태 기자 기자  2012.01.26 09:35: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설 연휴가 끝나자 건설사들이 전문인력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26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삼성물산, SK건설, 대우건설, 동양/건설부문, 호반건설, 인본건설 등이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하며, 현대건설인재개발원은 무료 취업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설 연휴가 끝나자 주요 건설사들이 전문인력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건설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해외 플랜트 사업 등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다퉈 인력 투자에 나선 것이다.
◆삼성물산

 
삼성물산은 건설부문에서 플랜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발전/플랜트, 원자력이며 3월19일까지 삼성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 응시자격은 해당분야 최소 4년 이상 경력 보유자(석사 경우 2년 이상)로 관련 분야 해외 프로젝트 경험자는 우대한다. 유사업종(석유화학, 중공업, 조선 등) 경험 보유자도 지원 가능하다. 
 
◆SK건설

SK건설은 2012년 플랜트 경력사원 공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화공플랜트, 발전플랜트, 통신, 플랜트 품질/안전, 플랜트 구매, 플랜트 IT 등이며 오는 2월3일까지 회사 온라인 채용공고를 통한 이메일 입사지원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전문대/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동등학력 이상 소지자로 해당분야 관련경력 5년 이상자, 관련업종 재직 및 업무 경험자로 해외프로젝트 유경험자 및 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해외현장 전문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계(품질, 철골)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오는 31일까지 인사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초대졸 이상의 학력소지자로서 영어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하며, 플랜트 공사 해당 업무 유경험자는 우대한다. 
 
◆동양그룹

동양그룹은 건설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견적, 건축견적, 구조설계 분야이며 오는 2월6일까지 동양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 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실무경력 5~10년 등 해당 분야별 자격요건을 갖춘 자 이어야 한다.
 
◆호반건설

상반기 경력사원을 모집하는 호반건설은 현장소장, 개발사업, 업무, 품질, 경영기획, 법무, 자금, 회계, 분양, 전산, 상품개발, 설계, 견적, 건축공무, 건축시공, 안전관리, 설비, 전기, 토목분야를 모집한다. 오는 3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채용센터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되며, 해당 분야별 자격요건과 직위, 고용형태 등은 모집요강에 자세히 나온다. 건축과 관리 분야는 인턴사원도 별도 모집 중이다. 
 
◆인본건설

과거 쌍용엔지니어링으로 불렸던 인본건설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영업(임원), 관리, 견적, 진단영업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오는 31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학력 소지자,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로 해당업무 자격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한다.
 
◆파슨스브링커호프 코리아

파슨스브링커호프 코리아는 CM전문요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설사업관리 사업비관리, 건축설계(LEED), 기계(LEED), 공공CM, 초고층CM, 병원CM 등이며 3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 지원하면 된다. 해당 분야 응시자격을 갖춘 자로서 영어능통자, 해외CM학위 소지자, 기술사/건축사 등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현대건설인재개발원

현대건설인재개발원은 2012년 직영 취업교육생을 오는 2월2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전기공사(전기), 건설기계정비(자동차정비), 건축환경설비(플랜트배관), 토목시공(건설시험관리), 건설공정관리, 측량 등의 1년 과정과 플랜트품질, 조경시공, 특수용접 등의 6개월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교육비는 전 과정 무료이다.
 
이밖에 이랜드건설, 포스코엔지니어링, 보미종합건설, 신성이엔지, 서희건설, 광림엠엔이 등 중견사들도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