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지난해 구직자 2101명을 대상으로 잡코리아 대표 취업지원 서비스를 놓고 인기투표를 실시 한 결과, ‘자소서 면접 답변사전’이 전체 946표를 받아 응답률 45.0%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위대한 취업’이 응답률 43.7%로 2위에 올랐으며, ‘좋은일 뉴스레터’는 38.2%로 3위를 기록했다.
◆자소서 면접 답변 사전
잡코리아 대표 취업지원 서비스 인기투표에서 ‘자소서 면접 답변사전’이 45.0%로 1위를 차지했다. |
◆위대한 취업
지난해 창립 15주년을 맞은 잡코리아는 ‘위대한 취업’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취업전문가와 헤드헌터의 1:1 멘토링을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기업에 취업 할 수 있도록 책임지고 도와주는 국내 유일 취업도전 프로젝트다. 최종 선발자는 ‘취업사관학교’에 입학해 국내 최고 헤드헌터와 1:1멘토링과 맞춤 컨설팅을 통한 취업 트레이닝, 밀착특강(CEO․인사담당자․취업선배) 등 선발자는 취업을 할 때 까지 구직지원이 보장된다.
◆좋은 일 뉴스레터
기존 정기뉴스레터인 소식메일, 캠퍼스몬 뉴스레터, 교육 뉴스레터가 ‘좋은 일 뉴스레터’로 통합 개편됐다. 개인 회원은 작성한 기본 이력서를 기준으로 경력용(경력 1년 이상)과 대학생․신입용(대학생, 경력 1년 이하) 뉴스레터를 각각 수신할 수 있다. 이로써 구직자들은 이력서 경력과 업․직종 기준에 따라 맞춤 채용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게 됐으며, 뉴스레터에는 취업정보, 취업뉴스, 행사, 기업정보, 채용정보가 담겨있다. 뉴스레터는 매주 화요일 오후 일괄 발송 된다.
잡코리아 김화수사장은 “구직자가 취업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늘 고심하고 있다”며 “올해는 더욱 깊이 있고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