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기자 기자 2012.01.19 14:23:20
[프라임경제] 달팽이 화장품의 뜨거운 인기가 계속되면서 이제는 핸드나 바디제품 등 보다 다양한 달팽이 화장품이 속속 출시되며 2012년 달팽이 화장품의 전성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지난 2009년 첫 선을 보인 달팽이 크림이 지속적인 인기를 끌며 현재 뷰티 한류의 대표제품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데다, 달팽이 성분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아 달팽이 화장품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전망이다.
달팽이 화장품의 주요 성분인 달팽이 점액질은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보습을 부여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특징이 있다. 특히 달팽이 점액에 있는 ‘뮤신’이라는 성분은 상처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재생시켜 주는 자가 복구 성분으로 피부의 수분을 조절하고 탄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케어해 준다. 때문에 외부에 의한 피부 손상과 건조함이 심해지는 겨울철 달팽이 성분의 인기가 높다.
◆건조한 겨울 바디피부, 달팽이가 촉촉하고 매끄럽게
더샘 '달팽이 삼총사' |
잇츠스킨은 달팽이 추출물을 담은 주름개선 기능성 ‘프레스티지 바디라인’ 2종인 ‘로씨옹 꼬르 데스까르고’와 ‘끄렘 꼬르 데스까르고’(각200ml)를 선보인 바 있다.
잇츠스킨 '달팽이 바디라인' |
이넬 화장품 ‘마지스레네 셀비앙 쇽 셀 액티브 넥&바스트 크림’은 늘어지는 목 주름과 처지는 가슴을 탄력있고 윤기있게 가꿔주는 달팽이 점액 및 순금 등이 함유된 넥 크림이다. 달팽이와 순금 성분이 피부 탄력을 높여주며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고분자 실리콘이 건조하고 거칠은 목과 가슴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케어해준다.
◆앰플, 에센스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는 달팽이 화장품
차앤백 '뮤제너 힐링 앰플' |
네이처리퍼블릭의 ‘스네일 테라피 70 에센스’(40ml)는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 있게 가꿔 주는 주름 개선 및 미백 기능성 달팽이 에센스이다. 달팽이 점액 추출물이 70%가 함유돼 있어 보습과 피부 회복에 효과적이며 피부 진정과 콜라겐 합성 효과가 뛰어난 부활초 캘러스 성분의 함유로 피부 리페어를 도와준다.
미샤의 ‘수퍼 아쿠아 셀 리뉴 스네일 하이드로 겔 마스크’(28g원)는 달팽이 점액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보습을 부여하고 외부 자극에 의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겔 타입 시트 마스크다. 상하 분리형으로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며 성분이 흐르지 않는 겔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메이크업 시에도 피부를 보호해주는 달팽이 비비크림
스킨79 '스테일 뉴트리션' 비비크림. |
스킨79의 ‘스네일 뉴트리션 BB크림’(40g)은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45% 함유됐으며 미백과 주름 개선, 그리고 자외선 차단(SPF45 PA+++)까지 되는 3중 기능성 비비크림이다. 특히 한국인에게 잘 맞는 컬러감으로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