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중소기업 마케팅, 스마트시대 ‘트렌드’ 공략이 살길

넷피아 ‘중소기업 마케팅 활성화’ 위한 뉴미디어 마케팅 소개

이혜연 기자 기자  2012.01.19 13:03: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넷피아는 지난18일 서울힐튼호텔에서 한국 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회원사 100개 업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공동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코글로닷컴 이금룡 회장과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이장혁 부교사가 강사로 나섰으며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넷피아는 지난 18일 서울힐튼호텔에서 ‘중소기업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공동포럼’을 개최했다.
1부는 이금룡 회장의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 회장은 ‘스마트 시대의 창조적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했으며, 스마트시대의 변화를 ‘제4의 물결’로 표현했다. 그는 “성공하는 사람은 큰 트렌드를 이해하는 사람”이라고 주장하며 ‘트렌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회장은 “사회가 ‘인간 중심’으로 변화하며 인간의 감성을 잡을 수 있는 창조, 상상력, 스토리가 필요해졌다”며 “창조와 상상력 그리고 스토리를 통해 고객에 대한 모든 것을 이해하려는 사람이 돼야한다”고 설명했다.

2부에서는 고려대학교 이장혁 부교수가 강사로 나서 ‘뉴미디어와 마케팅’에 대해 강의했다. 이 부교수 또한 ‘트렌드 만들기’를 강조하며 “검색을 통해 특정한 키워드로 실시간으로 웹을 분석하고 직접 트렌드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인지도가 낮았던 브랜드가 뉴미디어를 이용한 광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를 활성화시킨 사례를 동영상을 통해 보여주며 트위터나 구글과 같은 검색창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하면서 좀 더 세상을 넓게 바라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부교수는 뉴미디어 활용에 대해 “모바일 웹과 스마트 폰의 어플리케이션, SNS 등 뉴미디어를 통해 고객들이 재미있고 쉽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