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제 막 사회인이 된 친구들에게 자기계발하고 싶은 항목이 무엇인가 물어보면 ‘영어회화’가 대다수였던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프레젠테이션 능력 향상’이라 답변이 늘고 있다. 이는 취업 준비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항목이 프레젠테이션 면접, 토론 면접이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결국 설득력이 요즘 시대의 ‘니즈’인 것이다.
이 책에서는 설득의 비밀에 대해 파고들었다. 학문적인 접근보다는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되도록 실제적인 접근을 위주로 했으며, ‘기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 ‘설득 기법’은 타고나지 않더라도 이해와 연습으로 습득할 수 있다.
'논리로 설득하고 스토리로 공감하라' 표지이미지 |
또한 저자는 발표 앞에서 작아지는 독자들을 위해 본인이 알고 있는 수많은 노하우와 비법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했다. 무엇을 아는가를 객관식으로 물어보면 아는 것 이상 문제를 맞히는데, 아는 것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를 주관식으로 물어보면 잘 아는 것도 대답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 취업 준비생뿐만 아니라 본인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직장인들에게도 프레젠테이션은 부담스러운 존재다.
그동안 여러 대학교, TV프로그램 등에서 논리적 말하기, 취업 관련 대표 강사로 활약한 저자 이시한은 회의와 발표에서 움츠러들지 않고, 본인의 역량을 200% 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자신만의 노하우와 비법을 통해 제시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발표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설득력이라는 ‘요즘 시대의 만능의 힘’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 1만4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