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K텔레콤, 다문화가정과 명절 행사 진행

전병두·조동화·한동민 등 SK와이번스 선수 함께 참여해 윷놀이 체험

유재준 기자 기자  2012.01.18 10:03: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K텔레콤(017670)이 설을 맞이해 18일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 및 아동 100명을 인천 다문화레스토랑으로 초청, 설날 떡국을 대접하고 윷놀이를 함께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이달 4일부터 약 2주간에 걸쳐 SK텔레콤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에 RT·미투·댓글 숫자를 집계해 건당 1000원씩 SK텔레콤이 기부한 성금으로 준비했으며, 5402명이 참여해 540만2000원이 모였다.

SK텔레콤은 (사)글로벌비전과 함께 댓글 등을 통해 모인 성금으로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 및 아동을 초청, 설날 떡국을 대접하고 윷놀이와 한복 입는 법 등 우리전통문화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인천 SK와이번스 전병두, 조동화, 한동민 선수들이 SK텔레콤 구성원과 함께 자원봉사자로 참석하여 뜻 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SK텔레콤 김정수 CSR 실장은 “고향이 멀리 있어 설날이 더 외로운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들에게 정겹고 신나는 우리나라의 설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며 “올해도 SK텔레콤은 SNS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계 소셜기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우리 사회에 나눔 문화를 더욱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행복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