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도군 농촌지도자 지산면회(회장 김봉천)는 연말총회를 개최하고 이날 연말총회에서는 농촌지도자 지산면회 인재육성장학 기금으로 지산면 농업인의 자녀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 2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 평소 품행이 단정한 학생 2명에게 선행상과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농촌지도자 지산면회에서는 매년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뭉쳐 고추, 대파, 배추 등의 종자와 영농자재를 공동구입으로 얻어진 수익금을 인재육성장학금 기금을 마련하여 2년 연속 뜻 깊은 행사를 하고 있어 삭막해져 가는 우리사회단체의 귀감사례가 되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다수의 장학금 수혜신청이 있어 심의위원회를 설치 심의과정에서 꼭 도와주고 싶은 학생이 많아 심의하는 현장에서 심의 위원들이 한마음으로 자발적으로 헌금하여 기금을 마련 선행상 2명을 추가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농촌지도자의 훈훈하고 면학하는 학생에 대한 사랑의 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총회에서 김봉천 회장은 지산면민과 농촌지도자회를 위해 힘써주시는 농촌지도자 지산면 회원들에 감사한다고 말하고, 2012년에도 더 발전되고 앞으로 나아가는 농촌지도자 지산면회를 만들자고 다짐하였다.
"미래의 농업을 책임질 젊은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후원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과 용기를 갖고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며 학업에 열중해 달라"면서 "장학금을 받은 학생이 훗날 주변의 다른 어려운 이웃에게 선행을 이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