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K플래닛, T아카데미 개강

모바일 전문가 과정, 올해 프로젝트 수행 결합된 심화과정

유재준 기자 기자  2012.01.09 15:40: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K플래닛의 모바일 전문가 과정이 개강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문가 과정을 통해 19~48세의 다양한 연령층의 수강생들은 모바일 전문가가 되기 위해 7~9주 동안 집중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과정의 시작인 통합 오리엔테이션은 개발자와 기획자 간의 전문가 과정 수강생 화합과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다.

올해에는 프로젝트 수행이 결합된 심화과정을 확대하고, SK플래닛의 오픈 플랫폼 활용이 가능한 교육 과정을 신설할 계획이다.

또 상용화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상용 개발자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일본판 T스토어 ‘킵(qiip)’과 글로벌 싸이월드 앱스토어에 서비스될 수 있는 글로벌 앱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T아카데미의 상생 프로그램도 강화해 온라인 동영상 강좌 확대를 통해 지역 개발자와 현업 개발자들이 공간과 시간의 제약 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희망 앱 아카데미’ 대상을 서울시외 경기도 소외계층까지 넓힐 예정이다. 또 기존 5개 제휴 지역 외에 전라, 강원 등 추가 지역 제휴를 추진해 지역 거점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SK플래닛 이주식 서비스플랫폼 BU장은 “2012년 T아카데미는 그동안의 운영 성과를 토대로 한 단계 발전된 상생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T아카데미가 국내 스마트폰 앱 개발자와 기획자에게 실질적인 사업 역량을 키워주고 모바일 생태계를 주도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