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BBQ, 종합 외식브랜드 탈바꿈…본격 가맹사업 박차

BBQ뉴카페 사업설명회 개최·1:1창업상담 및 매장견학 이뤄져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1.09 14:32: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BBQ가 오는 12일 문정동 본사 국제회의센터에서 ‘BBQ 뉴컨셉 멀티 카페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BBQ가 치킨 전문브랜드에서 종합외식 브랜드로 탈바꿈한 뒤 처음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상권 분석을 비롯한 BBQ 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이 소개된다. 더불어 BBQ뉴카페 패밀리타운점 견학과 메뉴시식회 등을 비롯해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개인 창업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BBQ는 BBQ뉴카페로의 브랜드컨셉 전환과 동시에 3년 만에 실시되는 창업설명회인 만큼 예비창업자들의 문의사항을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본격적인 창업상담을 진행해나갈 방침이다.

   
BBQ뉴카페로 브랜드컨셉을 전환한 BBQ가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BBQ뉴카페는 치킨요리는 물론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 샐러드, 음료 등 100여가지 메뉴를 시간대별로 제공하는 멀티 종합 카페다. 때문에 특정시간대에만 매출이 집중되는 외식사업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창업비용은 40평 기준 2억원(점포임차 비용 제외)정도다.
 
특히, BBQ는 업계 최초로 총 투자비의 연 5% 수익을 보장해주는 ‘최저수익 보장제’를 실시해 예비창업자들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보장해주고 있다. 또 전문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에서 전문 조리장 및 점장을 육성해 가맹점에 지원함으로써 가맹점주의 경영 부담을 줄여 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