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K텔레콤(017670)은 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일본정부관광청과 제휴해 새해맞이 로밍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월 발생한 일본 지진 이후 감소한 일본 여행수요 확대를 위해 SK텔레콤과 일본정부관광청이 함께 나선 것이다. 이를 통해 해외로 출국하는 고객의 97% 이상이 데이터무제한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기념해 일본 여행정보 애플리케이션 ‘제이루트(J-ROUTE)’를 다운로드하는 사용자 전원에게 면세점 최대 1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1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1일 이용권’을 증정한다.
‘제이루트’는 일본정부관광청이 제작한 만능 여행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이드북, 지도검색, 환율계산, 지역날씨, 일본어사전 등 일본 현지에 최적화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제이루트’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계열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해 애플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이성영 제휴사업본부장은 “일본 정부 관광청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고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국가의 관광청과 제휴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2012년에도 다양한 서비스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데이터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