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구은행, 박덕상 신임 부행장 승진

성승제 기자 기자  2006.12.26 12:02: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구은행은 오전 집행임원과 본부장에 대한 인사를 통해 박덕상 경북 1본부장과 김병태 전략조정실장을 부행장인 집행임원으로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임기가 만료된 김건식 부행장, 홍우표 부행장은 퇴임했다.

또 나머지 집행임원 5명은 재선임 되었으며 준임원급인 본부장 2명도 새로 선임했다.

대구은행의 이번 임원인사는 매년 주주총회를 앞두고 있어온 인사를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에 실시해 새 진영을 갖춤으로써 신년 초부터 영업에 박차를 가하는 데 초점을 두었으며, 인사성과 평가시스템에 의해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투명하게 이루어진 인사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집행임원 <신임>
▲박덕상 부행장-54년생, 경주상고를 졸업했으며, 1972년 대구은행에 입행해 영남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주요 경력으로는 산격동지점장, 성서지점장, 비서실장, 경영성과팀장, 경북1본부장 등을 거쳤다. 

▲김병태 부행장-1956년생, 대건고와 계명대 영문과를 졸
   
업한 후 1981년 대구은행에 입행했으며, 영남대 최고경영자과정을 거쳤다. 주요 경력으로는 경영혁신팀장, 상품개발팀장, 달서센터 기업지점장, BPR추진팀장, 전략조정실장 등을 거쳤으며, 국무총리상, 대구은행인상, 경영혁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본부장 <신임>
   
▲백용선-52년생, 성의상고, 한국방송통신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70년 대구은행에 입행하였으며, 주요 경력으로는 광장지점장, 구미영업부장, 영업부장, 대신동영업부장, 여신심사부장, 여신기획부장 등을 거쳤다. 

 

▲이종희-52년생, 계성고, 경북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1977년 대구은행에 입행하였으며, 주요 경력으로는 복현 지점장, 시청지점장, 영업부장 등을 거쳤으며, 대구은행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