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 www.kado.or.kr)은 혁신 브랜드 “ALPS”를 정하고 26일 서울 등촌동 진흥원 대강당에서 ‘혁신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이 발표한 혁신 브랜드 “ALPS”는 진흥원의 비전이자 정보격차의 단계별 해소 전략인 Digital 접근(Access), 교육 및 교양(Literacy), 생산적 활용(Productivity), 지속발전(Sustainability)의 영문 머리글자를 조합한 것이다(붙임자료 참조). 이는 ‘함께 하는 따뜻한 디지털 세상(Digital Together)’ 건설의 비전 가치를 국민들과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진흥원은 이날 브랜드 선포와 함께 2006년 혁신 페스티벌도 개최, 혁신 성과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상한 혁신 우수사례는 △전 직원 대상 청렴도 자가점검 실시 △고객만족 전국 릴레이 △팀 인사고과 평가약정서 체결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