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UCC가 동영상이라는 고정관념은 버려야 할 때가 왔다.
비 동영상 UCC의 첫 번째 카드는 카툰 베이스의 UCC전문 사이트를 표방하는 한시간닷컴.(http://www.hansigan.com). 그 동안의 UCC(user created contents)가 동영상을 중심으로 퍼져있었던 것에 비해 한시간의 UCC 팩토리에서는 누구나 쉽게 그림으로 된 UCC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이다.
포토샵이나 기타 디자인 툴이 필요 없으며 탁월한 그림 솜씨가 없어도 한시간에서 제공되는 아이템을 클릭하여 조합하고 텍스트를 입히면 누구나 쉽게 미니홈피의 메인사진이나 폴더대문, 블로그의 스킨, 카페의 타이틀, 대문, 메신저 공개사진, e-카드와 명함까지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인터넷 뿐만 아니라 모바일까지 가능하다. 모바일용 카툰을 만들어 전할 수도 있고. 나만의 특별한 배경화면을 만들어 내 폰을 꾸미는 기능까지 다양하다. 그 동안 글과 그림, 사진을 이용해서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고 싶은 유저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기회를 제공하는 셈이다.
하루 한 시간 동안 쉽고 유익한 인터넷을 표방하는 한시간은 핵심 서비스인 UCC팩토리 이외에도, 캐릭터로 강의하는 교실이 중심이 되는 학교, 개인미디어와 개인포탈이 함께 녹아 들어있는 채널, 개인들의 컨텐츠를 모아서 방송하는 방송국, 전문 작가들의 웹툰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웹툰 극장 등 사용자들이 만들어가는 컨텐츠가 중심이 되는 UCC 사이트를 표방하고 있어 앞으로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