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자신의 신용카드 할인혜택 제공업소를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평소 서비스안내책자를 갖고 다니지 않은 한 극히 드물 것이다. 이러한 고객불편을 줄이기 위해 KB국민카드가 색다른 방안을 내놨다.
KB국민카드는 8일 스마트폰 기반의 ‘혜택샵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앱에는 약 13만여 KB국민카드 포인트 사용처 및 할인가맹점 정보가 담겨있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 앱은 가맹점의 △기본정보 △혜택정보 △위치정보 등을 제공하며,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사용자가 정한 시간/간격 마다 주변 할인가맹점을 알려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향후 로그인 기능을 추가하여 영화 할인예매, e-쿠폰구매 등의 서비스를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혜택샵 앱은 안드로이드 OS버전 2.2X, 2.3X, 아이폰 OS 버전 4.3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마켓과 앱스토어에서 ‘KB국민카드’ 또는 ‘KB’로 검색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혜택샵 앱 출시를 기념해 11월1일부터 25일까지 이 앱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KB국민카드 공식페이스북에 사용 후기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KB국민카드는 댓글을 작성한 고객들 중 베스트 후기를 선정, 던킨도너츠 도넛교환권 1만원을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