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건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2011 발간

재무·비재무적 경영성과 함께 수록하는 통합보고 형식 도입

이보배 기자 기자  2011.11.08 14:11:21

기사프린트

현대건설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수록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2011’을 발간하고 글로벌 톱 건설사에 걸맞는 지속가능경영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건설의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현대건설의 공익적 기여, 기술개발과 관련한 오픈이노베이션(기술·아이디어 공유를 통한 협력개발), 사회공헌 활동 등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활동성과 등이 상세히 수록되어 있다.

또 현대건설은 이번 보고서에서 국내 기업 가운데 선도적으로 재무적 경영성과와 비재무적 경영성과를 함께 수록하는 통합보고 형식을 도입했다.

이로 인해 고용창출 및 인프라 투자를 통한 간접적인 경제가치 창출 등의 경영성과도 금액화해 보여줌으로써 회사 이해관계자들에게 현대건설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알리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현대건설의 이해관계자 의견을 단순히 온라인 설문조사가 아닌, 공개적으로 제3자 기관에 의뢰한 대면 좌담회를 통해 청취함으로써 현대건설의 현황 진단과 방향성에 대한 보다 객관적이고 입체적인 의견을 반영했다.

한편, 지난해에 발간된 현대건설의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지난 3월 영국의 지속가능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제공기관인 CR(Corporate Register)에서 주관하는 2011 DRRA(Corporate Register Reporting Awards)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이자 유일하게 코카콜라, HP, GE 등 글로벌 우수기업과 함께 입상, 신뢰성과 공신력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