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예비 초등과정 마스터프로젝트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2.14 15:43:3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재미나라(www.jaeminara.co.kr)에서는 지난 11월8일부터 약 한 달간 재미나라 회원 일만 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2007년 재미나라에서 새로 선보였으면 하는 콘텐츠」에 대한 물음에 응답자의 34%(3,400명)가 「초등학교 취학 준비학습」을 꼽아 예비 학부모들이 자녀의 입학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갖고 다방면으로 이를 준비하려 하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뒤를 이어 「미술, 음악 등 예체능 학습 콘텐츠」에 대한 응답이 22%(2,153명)을 차지했고 논리력을 키워주는 학습 콘텐츠를 추가해달라는 의견도 14%(1,375명)로 나타났다. 이 외에 중국어 등 제2외국어에 대한 학습 콘텐츠 추가 요청도 7%(704명)으로 나타나 엄마들의 다양한 요구를 잘 반영해주고 있다.

또한 2006년 재미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 서비스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한글, 영어, 수학을 학습하는 「공부나라」가 29%(2,924명), 「한자대모험」이 18%(1,776명), 「과학대모험」이 14%(1,400명)으로 나타나 유아기부터 시작되는 국어, 수학과 영어, 한자등의 초등학교 예비과정 학습 열풍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에 재미나라에서는 예비 초등학생들을 위한 서비스,「신나는 초등준비」를 새로 선보인다. 「신나는 초등준비」는 「쓰기스쿨」, 「수학스쿨」, 「생활스쿨」, 「부모님스쿨」 등 네 가지 과정으로 구성되며 「쓰기스쿨」과「수학스쿨」에서는 초등 1학년 과정의 국어, 수학 과목의 내용을 예습하고「생활스쿨」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생활습관과 올바른 인성함양에 대한 내용을 재미나라 캐릭터와 함께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배울 수 있다.

또한 「부모님 스쿨」에서는 매주「생활스쿨」과 같은 주제를 통해 「생활스쿨」학습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어린이의 학교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정보들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실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이의 부모님들이 궁금해하는 학교생활에 대한 내용을 전문가(현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자문을 통해 서비스 한다.  

재미나라는 「신나는 초등준비」 런칭을 맞이하여 예약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기간 중 「신나는 초등준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3개월(29,000원) 서비스 구매고객은 결제 시 3개 월 추가 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6개월(39,000원) 서비스 구매고객은 재미나라의 인기 서비스인 「한자대모험」, 「과학대모험」, 「공룡대모험」모두를 1개월간 무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한솔교육 디지털사업본부를 운영하고 있는 이경아 본부장은 「초등학교 입학은 어린이에게 처음으로 겪게 되는 사회생활인 만큼 가정에서의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아이의 건강을 챙겨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데 무리가 없도록 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소규모의 또래집단이나 유치원과는 달리 자신의 책임과 역할이 분명해지는 집단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사회성 학습과 인성함양에 집중을 해야 한다.」며 「<신나는 초등준비>를 통해 예비 초등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습 내용과 인성교육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여 예비 학부모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