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학생복 브랜드 스쿨룩스는 2012년 새로운 브랜드 컨셉을 발표하고 BI(Brand Identity) 및 홈페이지 개편, 대리점 새 단장, 브랜드 블로그 오픈 등을 통해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한다.
![]() |
스쿨룩스는 ‘Real Skinny Look(리얼 스키니 룩)’이라는 브랜드 컨셉 슬로건을 내세우고 BI에서부터 홈페이지, 블로그, 대리점 인테리어 개선까지 전방위적으로 새로운 브랜드 컨셉에 맞춰 리뉴얼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스쿨룩스는 자유로움을 상징하는 ‘나비’ 모양의 심볼마크를 개발해 기존 로고에 조합한 BI로 변경했다. 나비 심볼마크의 모티브는 꿈과 희망, 자유를 상징하는 나비처럼 학생들의 다양한 개성과 스타일을 인정하고 자유로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스쿨룩스의 의지를 담았다.
스쿨룩스는 이번 BI 교체와 함께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실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학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을 곳곳에 배치했다. 뿐만 아니라 스쿨룩스 브랜드 블로그를 오픈해 학생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창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스쿨룩스는 변화하는 기업 이미지에 맞춘 전국 대리점의 내부 인테리어 환경 개선 등을 통해 매장 분위기를 전환함은 물론 대리점 개선 작업을 시행을 통해 고객 니즈 충족 및 서비스 향상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스쿨룩스 학생복사업본부 김무식 본부장은 “2012년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패션브랜드’로 발돋움 하기 위한 전방위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시행하게 되었다”며 “학생 눈높이에 맞춰 변화되는 이번 시즌 스쿨룩스 컨셉은 타 브랜드와는 확연히 차별화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함은 물론 소비자인 학생들에게는 만족감을 주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