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세계적 기업 GE가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의 마케팅을 배우러 한국에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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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5일 양일간 여의도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진행되는 이번 미팅에는, 혁신적 마케팅 기법으로 한국의 금융시장을 이끄는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의 전략을 배우기 위해 GE 머니 아시아의 사장단이 총 출동한다.
GE 머니 아시아의 총괄 대표인 CEO 요시아키 후지모리(Yoshiaki Fujimori) 사장을 비롯해, CFO 마크 투히(Mark Toohey), CMO 단 할소노(Dan Harsono), CRO 마크 아서(Mark Archer), HR 리더 요수케 야기(Yosuke Yagi) 등 각 부문 대표들과,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홍콩, 인도, 싱가폴, 태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각 나라 대표들이 참가한다.
이번행사의 발표내용은 현대카드가 상품기획/프로모션/제휴/세일즈 전략, NPS(Net Promoter Score:순추천고객지수) 1위 수상, 자동차 선할인 프로그램,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브랜드인 프리비아(PRIVIA) 등 이며 현대캐피탈은 신차할부/중고차할부/오토리스 등 개별 상품의 마케팅 전략, 개인대출 영업 전략 등을 발표한다.
한편 GE 머니 아시아 사장단은 14일 저녁,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이 업계 최초로 만든 파이낸스숍을 방문한다.
현대카드·현대캐피탈 정태영 사장은 “이번 미팅은 GE와의 윈-윈 전략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양사는 앞으로도 서로의 강점을 적극 공유함으로써, 제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간 베스트 프랙티스 교류는 GE 머니가 2004년과 2005년에 걸쳐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에 43%씩 지분을 투자한 이후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지금까지는 주로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이 리스크 관리, 자금 조달, 기업 문화 등의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 GE의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올 3월에는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의 팀장급들이 미국의 GE 크로톤빌 연수원에서 워크아웃(Work-out)을 배웠다. 워크아웃은 GE가 고안한 후 세계적 기업들이 도입한 문제 해결법이다.
또 올 9월에는 재무지원실이 미국, 일본에 소재한 GE Corporate Treasury를 방문, 재무 관련 노하우를 경험했고, 10월에는 CRM실이 태국 GE 머니와 고객관리 기법을 공유한바 있다.
{사진 설명]
GE머니 아시아 사장단 33명이 14일 오후
현대카드·현대캐피탈 여의도 본사11층 대회의실에서 정태영 사장으로부터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의 기업비전과 마케팅 전략발표를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