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먹는 샘물 ‘금강수’를 시판하는 ㈜태창(대표 김형일)이 연말을 맞아 GS이스토어와 함께 ‘금강산
찾아가자~ 1만2천봉~’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행사는 오는 1월 31일까지 금강수 구매 고객 1만 2천명에게 황금돼지, 금강산 여행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1만 2천 개의 봉우리가 있는 금강산이 수원지인 금강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봉우리 개수만큼의 선물을 준비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금강수를 구입 한 후 제품에 부착된 행운번호를 가지고 GS이스토어 홈페이지(www.gsestore.co.kr)에서 응모하면 된다.
금강수의 이름을 따서 ‘금상’ 30명에게는 금 한돈 분량의 황금돼지를, ‘강상’ 5명에게는 금강산 2인 여행권을, 그리고 ‘수상’
100명에게는 새로 출시될 5L를 체험하며 1개월 동안 마실 수 있는 금강수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GS이스토어와 GS이숍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1만원 권 등의 할인권도 나눠 줄 예정이다.
㈜태창의 공순현 부장은 “금강수의 깨끗한 물맛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강수는 갤러리아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판매되고 있고 온라인 상에서는 GS이스토어, 우리홈쇼핑, KT Mall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마트 가격은 500㎖짜리 페트병이 450원, 2ℓ짜리가 900원이다.
※ ㈜태창
태창(사장 김형일)은 1973년 설립되어 1980년대에 ‘빅맨’ 브랜드로 속옷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2005년 내의사업 부문을 이랜드에 매각하고 동시에 본격적으로 의류수입사업과, 먹는 샘물 금강수 등 신규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금강수는 수원지가 강원도 고성군 온정리 동석동내(금강산 동쪽 편 후방)로 약9만평의 부지에 현재 3만평 규모의 공장이 있다. 공장의 설비는 생산동, 창고동 2개와 사무동, 복리후생동, 발전기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