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애플 ‘아이팟터치·아이팟나노’ 출시

iOS5 기본 탑재, 애플끼리 문자메시지·사진·동영상 가능

유재준 기자 기자  2011.10.15 12:52:26

기사프린트

   
애플은 iOS5가 기본 탑재된 아이팟터치와 새로운 사용자환경이 적용된 아이팟나노가 출시된다.
[프라임경제] 애플은 신제품 아아팟터치와 아이팟나노를 국내에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팟터치는 최근 발표한 새로운 운영체제의 iOS5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어 아이메시지 및 아이클라우드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이 더해진 아이팟터치는 이용자들이 Wi-Fi 환경에서 iOS5의 아이메시지 기능을 통해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등 애플 이용자끼리 문자메시지 및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 공유가 가능해진다.

또 아이팟터치는 이번 출시를 통해 ‘화이트’ 색상의 모델을 처음 선보이는 등 검은색과 흰색 두 종의 컬러로 된 제품을 출시한다. 

이와 더불어 출시된 아이팟나노는 멀티터치 기능이 합해지고 아이콘 모양이 개선되는 등 새로운 사용환경(UI)이 적용됐다.

특히 아이팟나노는 운동한 시간부터 속도까지 신체를 측정하는 기능이 내장돼 소비한 칼로리를 기록할 수 있어 효율적인 운동 방식에 도움을 준다.

또 아이팟나노는 16가지의 시계화면이 개선, 손목시계처럼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를 높여 다양성을 더했다.

8㎇에서 64㎇까지 선보이는 아이팟터치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저장용량을 3가지로 나눠 판매되며 색상은 파란색, 빨간색, 은색 등 다양한 7가지의 컬러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