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위치기반 SNS 플레이스탭을 서비스하는 와플스토어을 인수한다. |
와플스토어는 섬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분야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플레이스탭은 퀘스트 중심의 위치기반 SNS로, 사용자는 앱 내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며 주변의 소셜커머스 정보는 물론 포인트와 쿠폰 등의 혜택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자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사업주에게는 극대화된 홍보 효과를 제공하는 SNS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가능성을 인정받아온 만큼, 이번 인수를 통해 한층 더 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위메프 역시, 이번 와플스토어 인수를 통해 위치기반 서비스 경험 및 모바일 서비스 관련 기획, 기술력을 지원받아 고객들에게 보다 세분화된 지역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위메프를 운영하고 있는 ㈜나무인터넷 허민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인적, 기술적 자원을 제공받게 돼 지역 포털로 성장해나가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 셈”이라며 “보다 발전된 ‘지역밀착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편의를 도모하고, 지역 중소업체들과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와플스토어 조지훈 대표 또한 “지역 비즈니스 시장에서 보다 큰 그림을 그려나가기 위해 이번 인수제안을 감사히 받아들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와플스토어는 사진이나 음식, 패션과 같은 다수의 공통 관심사를 하나의 독립된 서비스로 특화시켜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분야별 정보를 집약하는 등 플레이스탭과 연계되는 유용하고 재미있는 SNS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