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와콤은 지난 2009년 기업 블로그를 오픈했고, 이어 트위터를 추가 운영하며 와콤 태블릿 사용자 및 잠재 고객들과 활발한 정보교류와 소통에 집중해 왔다. 이번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오픈은 디자인, 일러스트, 웹툰, 사진, 그래픽, 게임, 설계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티브들이 주로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툴에서 더욱 적극적인 교류를 위함이다.
와콤은 공식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해 신제품 뱀부 시리즈를 경품으로 내걸고 ‘좋아요’ 이벤트를 오는 11월13일까지 진행한다. 와콤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클릭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무선 기능이 지원되는 신제품 뱀부 펜&터치와 무선 킷을 세트로 총 10명에게 증정한다. 이 밖에도 ‘좋아요’ 이벤트에 등록한 팬 중 100명을 추가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와콤 페이스북에서는 와콤의 전 제품 라인업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활용, 사용자들 간의 팁을 공유할 예정이다. 보급형 펜 태블릿 ‘뱀부’ 시리즈, 전문가용 펜 태블릿 ‘인튜어스’ 시리즈, 액정 태블릿 ‘신티크’ 시리즈, 아이패드용 스타일러스 ‘뱀부 스타일러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전세계 와콤 사용자들의 다양한 작품 활동에 대해서도 손쉽게 접근해 공유할 수 있다.
와콤은 최근 출시된 보급형 태블릿 ‘뱀부’ 시리즈를 가지고 무선 기능이나 향상된 멀티 터치 기능,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작업 및 활동 등에 대해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적극 알릴 계획이다. 무선 기능이 지원되는 태블릿 뱀부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하는 드로잉, 스케치, 컬러링, 사진 편집 등의 다양한 활동을 개인용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PC에서 더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수준 높은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한국와콤 성상희 차장은 “와콤의 페이스북 공식 오픈은 소통과 정보 교류를 중요하게 생각해 온 와콤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 보다 가까운 소통을 하기 위함”이라며 “신제품 뱀부 3세대를 필두로 해서 페이스북을 통해 태블릿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