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호남석유화학(대표 정범식)이 결혼정보회사 가연(대표 김영주)의 박애순 강사를 초청해 미혼 남녀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매력 매너 강좌’를 실시했다.
호남석유화학은 10월 13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 브리핑룸에서 열린 ‘매력 • 매너 강좌’에서 미혼 남녀 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미지메이킹-연애도 학습이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첫 데이트를 위한 조언 5단계, 호감 가는 스타일 연출법, 남녀의 서로 다른 시각차이 등 미혼 직원들을 위한 맞춤 연애 특강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그 동안 호남석유화학은 즐거운 일터 만들기(GWP)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직원들이 일과 개인생활과의 조화를 꾀하고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왔다. 이번 강좌 역시 미혼직원들의 연애와 결혼에 대한 고민이 업무몰입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를 관리하고 해결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됐다.
호남석유화학 관계자는 “가연과 함께한 이번 강연 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직원들의 만족도가 대체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호남석유화학은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한 GWP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직원과 회사가 공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