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쉐보레 스파크, 2012년부터 북미시장 판매

1.2리터 4기통 엔진 장착…LA 국제 오토쇼서 공개

서영준 기자 기자  2011.10.13 13:49: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제너럴모터스는 12일(미국 시간) 쉐보레 제품 라인업으로 추가될 글로벌 경차 스파크가 2012년부터 미국과 캐나다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쉐보레의 미국 및 캐나다 시장을 위한 제품 라인업 중 최소형차인 스파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A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스파크는 한국, 유럽,  인도, 멕시코, 남미, 호주에서 판매되고 있다.

   
쉐보레 스파크.
스파크는 5도어 스포티 해치백 모델로 최근 출시된 소닉(국내명 아베오)보다 14인치(355mm)가 짧다. 스마트 포투보다 3피트(0.91m)가 길고, 피아트 500보다 4인치(101mm)가 길다.

파워트레인은 1.2리터 4기통 엔진이 장착돼 83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기본 변속기는 5단 수동이며 자동변속기는 선택 사양이다.

스파크는 다른 소형차보다 내부 공간에 여유가 있고 북미시장에서 5년 또는10만 마일의 파워트레인 보증, 온스타가 제공하는 안전 및 보안과 같은 기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옵션 패키지에는 컬러 터치 스크린 라디오, 판도라, 마이링크(MyLink) 인포테인먼트 연결, 블루투스 등의 고급 기능과 함께 외관 사양은 크롬 액센트, 열선 가죽 좌석, 알로이 휠 등이 있다.

쉐보레 마케팅 및 전략부문 크리스 페리(Chris Perry) 부사장은 " 스파크는 젊은 도시 거주자들의 든든한 발이 될 것”이라며 “생동감 있는 내외관 디자인과 색상으로 독특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매우 실용적이다. 가격 부담이 없고 조작이 쉬우며 연비가 매우 높아 부담 없이 운전하기 좋은 차”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