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엠군(www.mgoon.com)은 SK텔레콤의 멀티미디어 모바일 서비스인 준(JUNE)에 실시간으로 웹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동영상 UCC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엠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 |
||
최근 동영상 UCC 컨텐츠는 웹을 넘어 모바일에서도 각광을 받으며 메가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모바일 엠군’ 서비스 사용자들은 휴대폰을 통해 웹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동영상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그대로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모바일 동영상 검색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을 모바일에서 직접 검색할 수 있다.
‘모바일 엠군’ 서비스는 ‘최신 UCC’, ‘뜨는 UCC’ 코너를 통해 실시간으로 웹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영상을 바로바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나도UCC스타’, ‘섹시아이돌’, ‘스타/연예소식’, ‘패러디의 달인’ 등 엠군에거 인기있는 영상들을 묶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바일 엠군'의 정보 이용료는 무료이며, 패킷 당 통화요금만 부과되므로 무선인터넷 정액제 가입자는 비용의 부담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엠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SK텔레콤의 준(JUNE) 서비스에 접속하여 동영상 UCC의 엠군 서비스로 접속하면 된다.
엠군의 김덕조 서비스마케팅 팀장은 “최근 모바일 서비스에서 동영상 UCC가 킬러 컨텐츠로 급부상하고 있다”라며 “동영상 카메라폰 보급과 무선 인터넷 서비스 활성화와 맞물려 향후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도 엠군은 차별적인 컨텐츠를 서비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