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하나은행은 향후 무인점포 및 Future Bank 운영에 대비해 추진 중인 '지능형 자동화기기(ATM)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자동화기기 채널을 통한 'ATM 상품 추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ATM 상품 추천 서비스'란 고객이 자동화기기를 통해 이체, 출금, 조회거래 시 해당 고객의 성향과 니즈를 분석하여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로서, 추천 받은 상품에 대해 고객이 상담을 신청하면 콜센터 전문상담원이 전화로 연락하여 상품 설명 및 가입을 돕는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영업점 방문 없이도 본인에게 적합한 맞춤상품을 추천 받는 등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쉽게 체험할 수 있고, 영업점의 경우 창구 업무량 경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관계자는 "자동화기기 채널의 기존 역할을 고객관점에서 재조명하여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보다 적시성 있고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연내에 원화계좌와 연결된 현금카드, 현금서비스 한도를 보유한 신용카드 및 현금을 통하여 외화 환전이 가능한 '셀프 외화 ATM'을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에 설치하여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