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J오쇼핑이 지난 10일 싱가폴 선텍(SUNTEC)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소매업자 대회(APRCE)에서 아시아 최고의 유통기업에게 수여하는 ‘FAPRA Awards’ 글로벌 유통혁신부문(Most Innovative Retail Concept Award)을 수상했다.
CJ오쇼핑은 중국,인도,베트남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TV홈쇼핑이라는 신규 업태를 소개하고 플랫폼 운영 노하우 전수 및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 구축에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FAPRA Awards는 아태지역 최고 권위의 유통 관련 시상식으로, 해당지역 국가의 유통업체 중 소매업 발전을 위해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2년에 한번씩 시상하게 된다. 올해는 총 4개 부문 10개 기업이 수상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CJ오쇼핑은 중국, 일본, 인도, 베트남 등 4개국에 걸쳐 진출해 있는 해외시장에서 CJ오쇼핑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마케팅 & 머천다이징 컴퍼니’의 비전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판단했다.
수상식에 참여한 CJ오쇼핑 장영석 미디어지원담당은 '국내 홈쇼핑 모델의 꾸준한 해외진출 노력이 이 같은 성과를 내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아·태 소매업 연합회(FAPRA)는 유통기업 간 정보공유 및 아‧태지역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1989년에 설립됐으며 2009년부터 롯데쇼핑 이철우 대표가 의장을 맡고 있다. 우리나라를 포함해 중국, 일본, 호주 등 총 17개국에 회원기관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