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KBS 수목드라마 ‘황진이’의 인기로 황진이의 이름을 딴 ‘황진이차’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 |
||
광동제약은 이 제품의 TV광고를 ‘황진이’의 모델인 하지원을 기용한 CF( 사진)를 제작, 현재 드라마 ‘황진이’ 등에서 여성들의 미의 기준인 ‘고운 얼굴선’을 강조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광고의 배경을 드라마 황진이의 푸티지(footage: 촬영필름)을 그대로 활용, 제작해 적은 광고 물량에도 불구하고 드라마의 인기에 따라 광고 주목율도 올라가고 있다는 것이다
광동은 현재 이 제품의 ‘브랜드 사이트(www.oksusutea.com)’를 별도로 제작, 네이버 검색창에 ‘황진이차’를 치면 ‘광동 옥수수 수염차’의 브랜드사이트로 연결되어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는 등 ‘황진이’를 활용한 BE(Branded Entertainment)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광동제약은 내년에도 이 제품에 대한 광고, 판촉 등 마케팅 수단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광동 옥수수 수염차’를 제2의 비타500으로 키워나간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