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지난 10일 양평동 본사에서 협력업체와의 공생발전 선언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협력사를 롯데홈쇼핑의 가장 큰 경쟁력이자 함께 성장해 나가야 할 가족으로 인식하고, 공생발전 의지를 확고히하는 동시에 구체적인 발전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 양평동 본사에서 협력업체와의 공생발전 선언식을 가졌다. |
롯데홈쇼핑이 지난 2008년 자사 홈페이지 내에 오픈한 ‘온라인 입점상담시스템’은 협력업체가 이 시스템을 통해 신상품 제안 정보를 입력하면 담당MD와 해당팀장, 사업부문장이 상품, 시장성 등 17개 세부항목에 대해 평가한 후 업체 상담과 고객평가단 400명의 신상품 평가 과정을 거쳐 롯데홈쇼핑에 입점하는 방식이다.
모든 과정의 진행경과와 평가결과는 협력업체에 실시간 통보되며, 인터넷을 통해 직접 조회할 수도 있다.
롯데홈쇼핑은 이외에도 지난 달 ‘공생발전협의회’를 발족하고, 모든 신입사원들이 1년간 업무를 익히는 과정에서부터 협력사와의 공생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공생경영의 중요성을 체화하게끔 하고 있으며, 전 임직원이 협력사를 위한 공생발전 활동 지원에 연 20시간 이상 참여하는 ‘공생발전 학점이수제’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7월 개최한 중소기업 박람회와 같은 공개품평회를 활성화해 우수 중소기업의 창구 역할을 자청하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박람회엔 롯데홈쇼핑 고객평가단을 비롯한 MD, PD, 쇼호스트 등 내∙외부 심사단이 참석해 제품의 시장성, 경쟁력, 홈쇼핑 판매 적합 여부 등을 고려해 상품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제품은 롯데홈쇼핑 TV, 인터넷, 카탈로그 등 롯데홈쇼핑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되며, 해외진출의 기회도 부여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영업본부 신재우 본부장은 “앞으로 협력사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는 해외판매 기회제공 등 실질적인 지원에서부터 함께하는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 실시로 그 영역을 확대해 진정한 공생발전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