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건설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건설취업 콘잡이 2011년 9월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를 5일 발표했다.
종합건설 부문에서는 GS건설이 9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GS건설은 9월에도 사업관리, 플랜트설계, 시공 등 활발한 채용을 진행하면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음으로 이달에만 30억 달러에 육박하는 수주 실적을 올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2단계 상승하면서 2위로 올라왔고, 건축, 토목, 플랜트, 기술연구소 등 채용을 진행한 한화건설이 3위로 껑충 뛰어 올랐다. 4위는 포스코건설이 올라왔고, 황보건설이 7단계 상승하면서 5위로 올랐다.
콘잡이 9월 취업 인기순위 건설사를 발표했다. |
전문건설 부문에서는 경동건설이 6단계 상승하면서 1위 자리에 올랐으며, 지난 달 5위였던 태아건설이 3단계 상승하면서 2위로 올랐다. 다음으로 광혁건설과 이래토건이 순위 변동 없이 3위와 4위를 지켰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삼우건축이 2단계 올라오면서 치열한 1위 경쟁을 보여줬다. 공간건축은 9월에도 4단계 상승하면서 2위로 올라선 반면, 희림건축은 순위 변동 없이 3위에 머물렀다. 다음으로 건원건축은 1단계 하락하면서 4위를 차지했고, 5위는 정림건축이 차지했다.
엔지니어링 CM 부문에서는 한미글로벌건축사사무소가 1위를 차지했고, 5단계나 상승한 현대엔지니어링이 2위로 올랐다. 3위에는 1단계 하락한 건화가 3위로 내려갔고, 4위와 5위는 각각 1단계씩 하락한 도화와 삼성엔지니어링이 차지했다.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리스피엔씨가 4단계 상승하면서 1위 자리에 올랐다. 반면 국보디자인과 중앙디자인은 각각 1단계 하락하면서 2위와 3위로 내려갔다. 4위는 삼원S&D가 차지했고, 5위는 지난달 3위였던 다원디자인이 차지했다.
콘잡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는 구직회원 들의 입사희망기업, 기업연봉정보 등록 조회 수, 기업면접족보 등록 조회 수 등 직접적인 이용형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집계되며, 기타 자세한 순위는 건설취업 콘잡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