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김원배)이 지난 9월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에 걸쳐 해외 7개국 파트너사 ‘자이데나’ 마케팅 담당자들을 초청해 동아제약 본사에서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현재 자이데나를 론칭해 판매중인 러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와 향우 론칭 예정인 브라질, 터키, 인도, 태국 자이데나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자이데나 제품 교육과 최근 ‘일일 요법 50mg’ 발매에 따른 임상결과 발표, 각국의 발기부전치료제 시장현황과 마케팅 활동 정보공유에 이어 지난 5월에 준공된 동아제약 신연구소 견학으로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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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에 참석한 글로벌 파트너사 PM들이 동아제약 김원배 사장(좌측에서 8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재 자이데나를 판매중인 러시아와 말레이시아, 필리핀은 한국과 다르게 약국 판매가 가능해 마케팅 활동이 자유롭다. 질병(발기부전) 치료제로서의 접근보다는 ‘QOL(Quality of Life)’제제로의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러시아는 섹스어필(sex appeal)이 강조되는 퍼포먼스 마케팅이, 말레이시아는 약국 윈도우 display 마케팅이 특징이다.
발매 예정국인 브라질, 터키, 인도, 태국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타국의 발기부전치료제 시장과 마케팅 활동에 관심을 보였다. 브라질, 터키, 인도 관계자들은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이 러시아와 한국에 비해 2배 이상 큰 규모라며 향후 자이데나의 판매 기대감을 보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해외(자이데나 수출국가) 마케팅 담당자들을 초청해 진행된 자리로 토종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가 국내 성공을 발판으로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적 론칭을 위한 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현재 자이데나는 미국 FDA(식품의약국) 임상 3상을 완료했으며 전립선 비대에 의한 하부요로증상, 폐동맥 고혈압, 간문맥 고혈압 등 적응증 추가를 시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