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CC, 자동차용 현장조색 新 길잡이 ‘컬러 나비’

차원 다른 배합 검색·개발 시스템

전훈식 기자 기자  2011.10.05 13:45: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CC는 자동차용 현장조색의 획기적인 길잡이가 될 리피니쉬용 현장조색시스템 ‘컬러 나비(COLOR – NAVI)’를 5일 새롭게 선보였다.

   
자동차용 현장조색의 새로운 길잡이가 될 KCC 컬러 나비는 컬러 특성 데이터가 프로그램에 저장돼 있다.
기존 단순 배합 검색용 시스템(CCS)과는 차원이 다른 기능을 선보이는 컬러 나비는 바로매치 조색제 종류·혼합비별 컬러 특성 데이터가 프로그램에 저장돼 있다.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에 맞는 배합을 컴퓨터가 자동적으로 개발까지 해주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특히, KCC 컬러 나비는 우수한 색상배합 작성, 쉽고 편리한 색상매칭, 개인색상 배합 활용, 색상매칭 결과 보관, 관리가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기존 CCS에 자동조색 기능이 추가돼 미보유 색상에 대해서도 자동조색 및 배합조색이 가능하다.

또 초급·중급·전문가에 맞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손쉽게 정확한 색상 배합개발이 가능하며 세련된 디자인 및 LED 램프를 채용해 측색에 안정성을 부여했다.

KCC 관계자는 “기존 일반적인 조색 작업시 발생되었던 문제점을 컬러 나비를 통해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리라고 본다”며 “자동차용 현장조색의 새로운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